카페24, 日 야후재팬쇼핑 연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채연 기자 (mong@fpost.co.kr) 작성일 2023년 01월 31일 프린트본문
야후재팬쇼핑, 월 사용자 5천5백만, 취급 상품 7억 점 달해
국내 브랜드 동시 상품노출 가능…수출 활성화 기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가 자사 ‘마켓플러스’ 서비스에 日 3대 오픈마켓 중 하나로 꼽히는 야후재팬쇼핑(Yahoo JAPAN Shopping)을 연동했다고 밝혔다.
야후재팬쇼핑은 라쿠텐, 아마존재팬과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3대 오픈마켓. 지난해 기준 월 사용자 수는 5천 5백만 명, 취급 상품 수는 7억 점 이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페24는 이번 야후재팬쇼핑과의 연동에 따라 국내 사업자들이 보다 손쉽게 일본 전자상거래 수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카페24는 소비자 구매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직관적이고 간결한 UI(유저인터페이스)와 정확도 높은 상품검색 기능을 개선했다.
또 온라인 사업자가 야후재팬쇼핑에 상품을 등록할 때 해당 상품이 일본 인터넷 사용자 중 약 70%가 이용하는 최대포털 사이
트 야후재팬의 검색결과로 자동 노출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일본을 대표하는 오픈마켓 야후재팬쇼핑과의 시스템 연동으로 K브랜드의 온라인 수출 확대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며 “더 많은 한국 사업자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 마켓플러스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자사 쇼핑몰(D2C, Direct to Consumer) 상품을 오픈마켓, 편집숍 등 국내외 90여개 마켓플레이스와 연동해 판매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판로 확장, 상품등록부터 주문관리, 배송설정 등을 관리 화면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 이전글LF몰, 나만의 사이즈 ‘MY사이즈’ 론칭 23.01.31
- LIST
- 다음글하고하우스, 신기술 활용한 ‘피지털 전략’으로 MZ 공략 23.01.31
관련기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많이 본 FSP Article
많이 본 기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