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패션이니셔티브(Sustainable Fashion Initiative 이하 SFI, 추진위원장 주상호)가 간단한 클릭을 통해 자사의 ESG경영 수준을 파악하고 맞춤형 솔루션�

SFI, 섬유패션 ESG 자가진단 출시 > DAILY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DAILY

SFI, 섬유패션 ESG 자가진단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우섭 기자 (ws@fpost.co.kr) | 작성일 2023년 11월 24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지속가능패션이니셔티브(Sustainable Fashion Initiative 이하 SFI, 추진위원장 주상호)가 간단한 클릭을 통해 자사의 ESG경영 수준을 파악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섬유패션 ESG 자가진단 2.0’을 출시했다. 

 

SFI의 자가진단 서비스는 ESG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섬유패션업체들과 신진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ESG경영 수준을 파악하고 도입전략과 체계적인 실천방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SFI는 해당 서비스가 업체별 맞춤형 진단리포트를 제공해 섬유패션업체들의 ESG경영 전환을 위한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간 몇몇 경제단체와 금융권에서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가진단 서비스를 출시하고 운영하여 왔으나 산업별 특성이 고려되지 않은 공동이슈에 대한 기초적인 솔루션 제시로 업체들의 ESG경영 전환에 실질적 도움이 되고있지 않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이번에 개발된 ‘섬유패션 ESG 자가진단 2.0’은 SFI가 자체 개발한 ‘섬유패션 ESG 평가지표’ 중에서 핵심 이슈만을 압축해 요약한 것이다. 

 

차별점은 원료원사-제편직-염색가공-기획디자인-봉제-물류판매-소비폐기로 이어지는 섬유패션 스트림 전반에 걸친 흐름을 ESG관점으로 재구성해 섬유패션업체들이 ESG 이슈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설계했다. 

 

체크리스트는 친환경 15개, 사회적책임 9개, 투명경영 6개 등 총 30개 평가지표로  구성돼 있는데 0점에서 3점까지 부여하는 4개의 정량화된 답변항목에 대한 간단한 클릭을 통해 최대 50페이지 분량 PDF파일 형태의 진단리포트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진단리포트는 종합평가, 평가분석, 이슈솔루션과 이슈별 우수기업사례로 구성되어 있다. 종합평가는 E,S,G 각 부분에 대해 산업평균과 비교한 각 사의 수준을 가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레이더차트 분석표로 처리했다. 평가분석은 14개 주요이슈에 대해 우수, 보통, 미흡으로 진단하고 미흡으로 진단된 이슈에 대해 맞춤형 솔루션과 우수기업 사례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빨라진 ESG경영 패러다임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ESG 자가진단 결과에 따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섬유패션 맞춤형 ESG통합 교육컨설팅 프로그램인 SFI 패키지 컨설팅도 안내돼 있으며 자가진단을 희망하는 업체는 SFI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FI 주상호 추진위원장은‘현황진단을 통해 방향성 혹은 보완점을 찾는 것부터가 2050 탄소중립을 위한 ESG경영의 시작’이라며‘섬유패션업체들이 ESG를 규제와 부담으로만 여기지 않고 새로운 기회로 받아들일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패션포스트 매거진

118호 118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1,707
어제
3,861
최대
14,381
전체
6,764,037

㈜패션포스트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59-11 엠비즈타워 713호
TEL 02-2135-188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