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오쇼핑, ‘다니엘 크레뮤’ 누적 주문액 2천억 돌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작성일 2020년 09월 21일 프린트본문
CJ ENM 오쇼핑부문의 남성 토탈 브랜드 ‘다니엘 크레뮤’가 론칭 10년 만에 누적 주문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
다니엘 크레뮤는 남성복 시장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유러피언 클래식 스타일’, ‘스타일을 겸비한 실용성’, ‘독보적인 가성비’라는 세 가지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작년 한 해만 350억 이상의 주문 금액을 올리는 등 2016년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다니엘 크레뮤는 CJ오쇼핑이 2011년에 프랑스 남성복 다니엘 크레뮤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선보이는 홈쇼핑 유일의 토탈 남성 패션 브랜드다. 상품을 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신발, 벨트, 머플러 등 패션 잡화까지 상품 영역을 확대하고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홈쇼핑 남성 패션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다니엘 크레뮤의 주요 고객은 가치에 기반한 합리적인 소비를 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3050남성이다.
트렌드를 반영하되 언제든 입을 수 있도록 실용성 높은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가성비 좋은 비즈니스 캐주얼’을 선보이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구매고객 중 여성이 70%를 차지한다는 것이다. 이는 여성 고객이 남편이나 자녀 등을 위해 주로 구입하는 것으로 특히 한 번 구입으로 토탈 코디가 가능해 남편을 보다 쉽게 멋있게 꾸며줄 수 있어 선택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CJ오쇼핑 패션의류팀 오동현 MD는 “다니엘 크레뮤는 품질과 디자인, 그리고 가격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으로 지난 해에만 연 350억원 이상의 주문 기록을 낸 홈쇼핑 유일의 남성 토탈 패션 브랜드”라며 “남성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계해 상품의 고급화와 실용성에 초점을 맞춰 연 주문액 450억원 이상의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전글럭키슈에뜨, 컬렉션 라인 ‘아틀리에’ 키운다 20.09.21
- LIST
- 다음글제옥스, 레트로 무드 청키 스니커즈 출시 20.09.18
관련기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많이 본 FSP Article
많이 본 기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