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브랜즈(이준권 대표)가 글로벌 2030 세대가 즐겨 찾는 홍대 거리에 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 콘셉트를 적용한 패션복합문화공간 ‘타입일레

하이라이트브랜즈, ‘타입일레븐’ 홍대점 오픈 > DAILY FOCU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DAILY FOCUS

하이라이트브랜즈, ‘타입일레븐’ 홍대점 오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우섭 기자 (ws@fpost.co.kr) | 작성일 2024년 06월 21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하이라이트브랜즈(이준권 대표)가 글로벌 2030 세대가 즐겨 찾는 홍대 거리에 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 콘셉트를 적용한 패션복합문화공간 ‘타입일레븐(TYPE ELEVEN)’을 열었다.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첫 선을 보인 패션복합문화공간 ‘타입일레븐’은 국내외 소비자의 관심, 취향을 충족하는 브랜드를 알리는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패션 뿐 아니라 F&B, 라이프스타일 등 국경을 초월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제안을 목표로 한다. 

 

특히, 국내외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일부 온라인 기반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데 모아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특화했고, 창의적인 국내 제품을 정기적으로 소개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가교 및 브랜드와 상생하는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타입일레븐은 홍익대 정문 앞 대로변 지상 3층 연면적 376㎡ (약 114평) 규모로 마련됐다. 타입일레븐의 숫자 11은 건물이 위치한 ‘홍익로 11’의 번지수를 뜻한다.

 

각 층은 브랜드 개성과 테마에 맞춰 각기 다른 분위기로 조성했다. 특히, 브랜드 구분 없이 자유로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간 인위적인 칸막이를 없앴고, 제품이 돋보이도록 깔끔한 스틸 소재 집기로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채택했다. 

 

타입일레븐은 1층을 ‘협업 팝업 존’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젊은 고객의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임을 고려해 새로운 브랜드를 조명하는 팝업 행사를 열고, 해당 매장에만 판매하는 단독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팝업 존은 단순한 쇼핑을 넘어 최신 트렌드 체험에 초점을 맞춰 운영된다. 패션, F&B 등 장르를 넘나드는 산업군과 협업해 매월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는 하이브리드 콘셉트다.

 

K-푸드 기업인 루에랑과 코닥어패럴 협업 제품 전시를 비롯해 선산주조 전통주, 디오디어패럴 등 다양한 라인업을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브랜드가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팝업 수수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책정했다.

 

2~3층은 하이라이트브랜즈의 큐레이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엄선한 패션 브랜드로 구성했다. 입점 브랜드는 마뗑킴, 코닥어패럴, 비바스튜디오,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세터, 파이시스, 오호스, 스텐스서울 등이다.

 

타입일레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21일~23일 3일간은 입점 브랜드의 한정판 기프트 제공, SNS 인증 이벤트,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며, 오픈 기념으로 특별 준비한 선산주조 한국 전통주와 디저트 페어링 세트를 한정 수량 제공한다.

 

이준권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는 “타입일레븐은 글로벌 젊은 세대의 취향을 공유하고 한 발 앞서 트렌드를 제시하는 기준이 될 것”이라며 “특히, 해외에서도 경쟁력이 풍부한 국내 온오프라인 브랜드를 발굴, 협업하고, 이를 1층 팝업 존에서 양질의 콘텐츠로 선보이는 등 국내외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FSP Articl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119호 119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758
어제
3,235
최대
14,381
전체
6,899,743

㈜패션포스트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59-11 엠비즈타워 713호
TEL 02-2135-188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