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클로젯’, 컬렉션 라인 매출 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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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채연 기자 (mong@fpost.co.kr) 작성일 2024년 06월 17일 프린트본문

‘앤아카이브’ 라인, 4~6월 월평균 200% 신장
가을 시즌 여름 대비 200% 성장 목표
고태용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의 컬렉션 라인 ‘앤아카이브(N Archive)’가 올여름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앤아카이브’ 라인은 패션쇼 런웨이에 오르는 시즌 컬렉션 의상을 일반 소비자들도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군이다. 기존 I.L.P(I Love Pet) · 노맨틱(NOMANTIC) 라인과 비교해 고태용 디자이너와 ‘비욘드클로젯’이 추구하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한층 강화했다.
특히 올 여름 시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월에는 207%, 5월에는 111%, 6월 들어서도 15일까지 378%의 가파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비욘드클로젯’은 ‘앤아카이브’ 라인이 이처럼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먼저 높은 품질과 희소성을 꼽는다. 핸드 메이드 기법과 빈티지 원단, 다양한 부자재로 한정 수량 제작, 아이템 본연의 매력도를 부각시켰고, 합리적 가격 또한 매력적이라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SNS를 통해 디자이너가 직접 제품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제작 과정을 전달하는 요소도 매출을 견인하는 요소다. 이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하도록 만들며 동시에 친밀감을 형성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에 ‘비욘드클로젯’은 올 가을 시즌 ‘앤아카이브’ 라인의 매출 목표를 여름 시즌 대비 200% 신장으로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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