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엠케이, 김지원 대표 ‘키즈팬덤’ 강화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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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작성일 2023년 08월 01일 프린트본문
한세엠케이 김지원 대표가 사업 확장의 핵심 전략 중 하나로 ‘키즈팬덤’ 강화를 선언했다. 한세엠케이는 자사 유아동복 브랜드의 사업성과를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올 초부터 전개해 온 체험형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키즈팬덤’ 성장 동력을 키운다고 1일 밝혔다.
이 회사는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 리바이스키즈, NBA키즈 등을 운영하며 국내 유아동복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특히, 김지원 대표의 진두 지휘 하에 내부 리소스를 효율화하고 유통망을 대대적으로 확대하면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1분기에 단독 매장 수를 33% 확대한 NBA키즈의 경우 매출이 전년 대비 75% 신장했으며, 모이몰른 또한 도쿄, 나고야 지역 핵심 매장 매출과 온라인 자사몰 매출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어 전반적인 실적 상승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세엠케이는 앞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브랜드 가치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고객 참여형 브랜드 전략을 활발히 펼쳐, MZ부모 세대의 팬덤을 두텁게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NBA키즈는 상반기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2023 느바 루키’ 2기를 운영한다. NBA키즈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공식 앰버서더 ‘느바 루키’는 신상품 체험 및 브랜드 이벤트 참여, 화보 촬영 기회 등을 통해 브랜드 특유의 스포티하고 스트릿한 감성과 스타일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올 하반기에도 총 20팀의 느바 루키가 선발됐으며, 오는 7일 발대식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2기 발대식 ‘웰커밍 데이’에서는 가을 신상 바시티 점퍼 및 신발을 착용한 개별 화보컷 촬영과 함께 농구 클래스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NBA키즈의 아이덴티티를 경험해보는 기회를 선사할 계획이다.
컬리수도 올해부터 ‘재미(FUN)’ 컨셉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잡고,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컬리수와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농심 너구리 브랜드와 손잡고 한정판 컬렉션 출시 및 이색 오프라인 이벤트를 전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송파, 인천, 부천 등 다양한 지역에서의 게릴라 팝업 이벤트를 비롯해 ‘컬리수와 함께 하는 너구리 캠핑나이트 패키지’ 등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스칸디 스타일 브랜드 모이몰른은 가족과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모션을 꾸준히 전개 중이다. 지난 6월 말 비건 브랜드 ‘탈리다쿰’과 함께 진행한 ‘안녕 나의 엄마’ SNS 이벤트는 육아로 지친 엄마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취지를 담아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시그니처 행사이자 매회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는 ‘가드닝 클래스’,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이용권을 중심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드림랜드 이벤트' 등도 고객 참여도가 높다.
플레이키즈-프로의 경우 지난 25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나이키키즈 3호점을 오픈해 고객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5월에는 제12회 양천 마라톤 대회에 참가할 플레이키즈 러닝크루를 모집하는 등 브랜드 방향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리바이스키즈는 낡은 데님을 활용해 카드지갑을 만드는 ‘데님 업사이클링 클래스’, 나만의 데님 아이템을 제작해보는 ‘원데이 DIY 클래스’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 및 아이덴티티를 제시했다.
한세엠케이 김지원 대표는 “지난 상반기에는 키즈 브랜드들의 체험 및 참여형 마케팅 활동이 다채롭게 이어지면서, 아이들과 함께 외부 활동을 즐기고자 하는 부모님들의 니즈를 적극 공략했다. 올 하반기에도 고객 팬덤층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한 전략을 이어갈 방침이다”라며, “올 하반기 내 부산 지역에 개점 준비 중인 나이키키즈 4호점을 비롯해 컬리수, NBA키즈 등 전국 주요 거점별 유통망 확장 전략에 맞춰 매장 확대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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