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AI 기반 광고 서비스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채연 기자 (mong@fpost.co.kr) 작성일 2023년 05월 22일 프린트본문

‘카페24 애즈’, 쇼핑몰 최적 광고 전략 AI로 추천
광고 시작부터 운영·분석까지 손쉽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가 쇼핑몰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AI 기반 광고 서비스 ‘카페24 애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카페24가 선보인 카페24 애즈는 쉽고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통합 솔루션이다.
사업자는 데이터와 AI 엔진을 기반으로 광고성과를 최적화하는 광고 상품을 선택해 마케팅 효율을 높일 수 있다. AI가 사업자의 쇼핑몰 상품·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광고 소재로 추천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카페24는 애즈 서비스 내에서 활용 가능한 AI 기반 광고 상품도 선보였다.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와 협업해 내놓은 ‘카페24 스마트 쇼핑’은 AI 엔진이 각 쇼핑몰의 판매·고객 데이터 등을 분석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아 잘 팔릴 만한 제품을 광고해준다.
카페24는 카페24 애즈 솔루션의 간단한 운영·관리 방법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온라인 사업자가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구글, 카페24 스마트 쇼핑 등 다양한 매체 광고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는 것.
각 채널 광고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는 과정을 간소화하고 광고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를 추가하는 등 애즈 서비스 내에서 광고 설정부터 분석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쇼핑몰 맞춤 1:1 전략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는데, 컨설턴트가 각 쇼핑몰 사이트의 고객 경험·인터페이스(UX·UI) 등 요소와 마케팅 현황을 분석해 매출 상승을 위한 전략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 이전글무신사 스탠다드, 23SS 감사세일 23.05.22
- LIST
- 다음글올 여름 패션 액세서리 트렌드는? 23.05.22
관련기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많이 본 FSP Article
많이 본 기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