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디, 스타와 패션을 위챗미니게임에 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인수 (cis@fpost.co.kr) 작성일 2019년 06월 28일 프린트본문
<중국의 유명배우이자 싱어송라이터인 허위주(Xu Weizhou)가 ’Fendi Ways to Rome‘ 게임을 하고 있다.>
‘당신이 닌텐도의 유명한 비디오게임 ‘Mario Bros'를 플레이한다고 상상해보세요. 중국의 유명배우 허위주(Xu Weizhou)를 캐릭터로 선택하고, 허위주가 로마 거리를 달리며 하수구 괴물들을 피해 FF 로고 동전을 획득하고, 보상으로 작은 검은색 펜디가방을 획득합니다.’
지난 25일(현지 시각) 펜디가 중국의 유명 배우이자 싱어송라이터인 허위주(Xu Weizhou)와 협업해 중국에 선보인 위챗 미니게임 ’Fendi Ways to Rome‘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가 만든 최초의 위챗 게임이며, 한 달 동안 위챗과 공동작업을 통해 개발했다.
허위주의 팬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이슈가 되고 있고, 오픈 첫날 11,000 페이지뷰를 기록하는 등 시작부터 반응이 좋다.
’Fendi Ways to Rome‘ 미니게임은 단순히 게임의 기능을 넘어서 펜디의 브랜드 DNA와 시각적으로 표현한 로마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플레이어는 허위주의 노래를 들으며 허위주와 함께 로마 여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고대로마의 벽돌과 타일, 펜디의 본사가 있는 콜르세움 광장 등 펜디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배경들로 채워졌다.
사용자들을 위한 이벤트성 보상도 상당하다. 플레이어 1,000명 중 상위 3명에겐 상해에서 로마까지 왕복 티켓과 호텔, 로마가이드 투어까지 제공한다.
펜디는 최근 명품 브랜드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의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를 선점하기 위해 꾸준히 스타파워를 이용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상해의 파워 론 박물관에서 허위주가 활주로를 걷는 모습을 연출할 뿐만 아니라 패션쇼를 개최하며 그의 팬층을 계속 활용하고 있다.
- 이전글일본 ‘리바이스’ 주문 청바지 서비스 시작 19.07.01
- LIST
- 다음글'나우' 스페인 업사이클과 만나다 19.06.28
관련기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많이 본 FSP Article
많이 본 기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