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중국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8개
/ 게시물
79개

1/8 페이지 열람 중


SPECIAL

  •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대되면서 소비자의 구매 패턴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의 첫 발병 국가인 중국 내 확진 추세가 잠잠해지면서 중국 소매 업계를 중심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있는 모습이다.‘포스트 코로나’에 주목하는 중국지금이야 전 세계 모든 소매 시설이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혼란을 겪고 있지만 포스트 코로나를 맞을 준비를 하고 있는 중국의 변화는 어쩌면 미래의 소매 트렌드에 중요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중국 역시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과 확산 시기를 거치면…

  • 추동시즌 원부자재 납기 최장 두 달 지연中, 공장 재가동 허가 오리무중​다가올 추동 시즌 원부자재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중국내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좀처럼 누그러지지 않아 현지 원부자재 제조 공장의 가동이 중단된 상태다.국내 섬유·패션 업계가 사용하는 원부자재의 70% 가량이 중국산이다.중국 제조 공장 가동이 이 달까지도 정상화되지 못하고 있어 올 가을 원부자재 납기가 지연될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국내 기업들이 보유한 재고로 입고 지연 사태를 버틸 수 없는 상황이다. 당장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로 소매 경기도 바닥인데 하반…

  • 린컴퍼니(대표 문경란)는 ‘라인’을 비롯해 ‘린’ ‘케네스레이디’ ‘모에’ ‘누보10’ ‘KL’ 등 6개 브랜드를 전개하면서 연간 외형이 2,050억 원(2019년 기준 잠정치)에 이르는 국내 대표 여성복 전문기업이다. 업력이나 규모면에서 높은 업계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그런 린컴퍼니가 글로벌 사업을 대비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에 직진출해 6년째 영업 중이라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중국 시장에 직진출이라니!”라고 놀라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 같다. 아마도 과거 중국 진출 1세대로 드라마틱한 성공사를 썼다가 결국 판권을 …

  • 중국은 지난 10년 동안 급속도로 변화했다. 한 때 세계 제조업의 중심지였고 지금은 세계에서 가장 큰 명품 시장이다.중국을 단순히 거대 소매시장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영국 패션 전문 미디어 BoF와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는 2010년부터 2019년 사이 중국의 패션, 뷰티, 럭셔리 시장을 몇 가지 키워드를 잡았다. 이를 통해 중국의 패션, 뷰티, 럭셔리 시장을 형성할 가능성이 있는 추세를 조명한다.중국 리테일 시장 주름잡은 온라인 플랫폼국제무역청에 따르면, 중국은 2019년 말까지 온라인 소매 거래가 2조 달러(2,3…

  • 거주비 높은 1선 도시 떠난 젊은층 증가디지털에 익숙한 중국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 영향글로벌 명품업계의 최대 소비국인 중국은 가장 중요한 시장이다. 전 세계 매출 중 30%가 중국에서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그동안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는 중국의 베이징, 상해 등 주요 1선 도시 중심으로 성장해 왔으나 최근 2선 도시에서 명품 브랜드의 소비가 크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보스턴컨설팅그룹(BCG)와 중국 텐센트가 발표한 ‘2019년 명품소비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전체 명품 매출의 절반 이상이 2선 도시 및 하위 도시에서 발생했…

  • 전 세계 임대료 1위 홍콩, 반 년째 이어진 ‘홍콩 시위’로 매출 폭락건물주 상대로 임대료 삭감 요구 나선 럭셔리 업계 ​연일 계속되는 홍콩 시위로 소비활동이 줄고 상인들도 가게 문을 닫으면서 홍콩의 소매판매가 역대 최악으로 감소했다. 이맘때면 연말 특수시즌을 앞두고 휘황찬란한 매장 장식에 눈을 돌렸을 홍콩 럭셔리 유통가(街)는 건물주를 상대로 임대료 삭감을 요구하는 상황까지 치닫고 있다.럭셔리 패션 기업들은 아예 홍콩 부동산 업계에 임대료를 삭감하지 않으면 홍콩을 떠나겠다는 으름장을 놓고 있다.전 세계 럭셔리 상품 매출의 10%를…

  • 우리가 온·오프라인과 모바일 통해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제품 판매나 유통 서비스 측면에서 타인과 나를 구별하기 위해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브랜드 즉 상표다.하지만 아직도 이런 자신만의 브랜드 확보와 관리에 실수와 부족함이 적지 않은 것이 국내 패션 업계의 현 주소다. 모드 브랜드는 가장 먼저 만들어져서 등록되고 사용되어지는 최초 발생지 국가가 있기 마련이다. 이후 국내외 패션쇼나 페어에 참가하거나 직접 유통 파트너를 통해 세일즈를 시작한다면 사업의 정도와 방법 여하에 따라 진출 국가별로 자연스럽게 지식재산권의 권리 확보를 확장해…

    이재길 엘티시 대표이사/법학… | 2019-10-28 01:00:06
  • <구찌키즈>품격있는 상하이 별장에서 열린 크리스찬 디올의 오트 꾸뛰르 고객 전용 행사에 부유한 숙녀들, 유명인사들, 그리고 사교계 인사들이 참석하고 있는 것은 더 이상 놀랄 일이 아니다.좀 더 놀라운 것은 마리아 그라지아 치우리가 만든 베이비 디올의 최신 꾸뛰르 컬렉션이 바로 옆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고객의 평균 연령은 한 자릿수, 미니 꾸뛰르 드레스 가격은 1만4000달러(한화 약 1,600만 원)를 넘어서면서 이런 수준의 명품 아동복 시장이 존재한다는 사실 자체가 놀라운 일이다.그러나 다시 생각해 보면, …

  • 요즘 대한민국 대표 패션 트렌드 발신지로 꼽히는 동대문이 위기를 맞고 있다는 이야기가 다수 언론에서 들려온다. 떠나간 중국 상인들, 중대형 상가의 높아지는 공실률, 중국 광저우産이 점령한 의류 도매시장 등등.한창 잘나가던 동대문 시장은 중국의 사드 보복 조치로 동대문 물건을 떼어가던 중국 보따리상들의 발길이 끊어지면서 주저앉았다. 현재 표면적으로는 중국의 봉쇄가 풀렸지만 도매장사는 원상복구가 되지 않았다.저렴한 여성 캐주얼 의류를 취급하는 청평화 입주 도매상인 다수는 “여기에도 중국 물건을 취급하는 곳이 많은데…. 보따리상들이 발을…

  • 베트남은 최근 기업투자가 늘었지만 구직자를 구하려는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해져 글로벌 의류제조기업들이 ‘탈베트남’을 선언하고 있다고 베트남 현지매체 VN익스프레스가 최근 보도했다.애플과 델, 구글 등 IT기기 기업들이 중국을 떠나 생산 인프라를 베트남으로 확장하면서 글로벌 의류·제조 기업들이 현지 인건비 상승을 우려하고 있다는 내용이다.당장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은 휴전 및 협상 재개를 선언했지만 이들은 장기적으로 베트남이 중국을 이어 제2의 생산 국가로 판단해 투자를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반대로 베트남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던…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르돔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36호 36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3,619
어제
2,403
최대
14,381
전체
901,073

㈜패션포스트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13 마곡보타닉파크타워 2 1217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