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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앱 ‘하이버’, 누적 거래액 1,800%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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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채연 기자 (mong@fpost.co.kr) | 작성일 2021년 11월 18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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론칭 3년차에 누적 앱 다운로드 600만 돌파

월간 사용자 수 69만 명, 100만개 이상 상품 등록

전자상거래 플랫폼 브랜디(대표 서정민)는 자사 온라인 남성패션 전문몰 ‘하이버’가 론칭 3년 만에 앱 다운로드 600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브랜디에 따르면, ‘하이버’는 작년 말 기준 앱 다운로드 수 300만을 돌파한데 이어 1년 만에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거래액도 늘어나, 론칭 3년을 맞은 이달 기준 누적 거래액은 론칭 초 대비 1,800% 규모로 성장했다.  

 

온라인 남성의류 시장 내 점유율도 주목할 만하다. 올해 5월 기준 ‘하이버’의 월간 사용자수(MAU)는 69만 명(모바일인덱스 데이터), 2위 앱과의 격차는 17배가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브랜디측은 ‘하이버’가 고속성장을 한 이유에 대해 남성에게 특화된 큐레이션 커머스 전략을 꼽는다. 불필요한 정보는 최대한 덜어내고 남성 고객이 원하는 쇼핑 정보에 집중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는 것. 

 

이와 함께 스트리트 패션부터 브랜드 패션까지 선택의 폭이 넓고, 스포츠부터 명품, 디지털, 라이프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구색을 확장한 것이 저변확대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현재 ‘하이버’에 등록된 상품 수는 100만개 이상이다.  

 

‘하이버’ 카테고리 중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는 것은 패션  중에서고 특히 ‘명품’. 명품 카테고리는 올 3분기까지 누적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00% 이상 성장했다. 

 

브랜디는 ‘하이버’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타깃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펴기로 하고, 우선 패션 스타일링과 관련된 정보를 얻고 소통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 콘텐츠를 꾸준히 활성화할 계획이다. 

 

한편 모기업인 브랜디는 여성 쇼핑앱 '브랜디'를 비롯해 남성 쇼핑앱 '하이버'와 육아관련 쇼핑앱 '마미'를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풀필먼트 협력(NFA, NAVER Fulfillment Alliance)에 참여하면서 지난 8월 네이버로부터 200억 원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이달 초 누적 투자 유치액 1,060억 원을 돌파, 글로벌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달 초에는 일본 시장을 겨냥한 브랜디 재팬 베타 버전을 오픈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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