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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W컨셉 별도 운영…멤버십 포인트는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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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5월 13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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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온라인 유통법인 SSG닷컴(대표 강희석)이 최근 인수한 온라인 패션 편집숍 'W컨셉'을 자회사로 편입하고 패션 분야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 지난 11일 SSG닷컴은 W컨셉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SSG닷컴은 지난달 1일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 ISE커머스와 W컨셉 지분 전량을 인수하는 주식매매 본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3일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심사를 통과했다. IMM프라이빗에쿼티는 80%, ISE커머스는 20%의 W컨셉 지분을 갖고 있었다.


W컨셉은 신세계그룹 계열사로 SSG닷컴과 통합되지 않은 형태로 별도 운영되며 종전 지닌 여성 패션에 특화된 유통 플랫폼으로 유지된다.


SSG닷컴에 W컨셉의 인기 브랜드를 입점시키거나 W컨셉에 SSG닷컴의 패션·뷰티 브랜드를 도입하는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


양측은 통합 마케팅을 하거나 SSG닷컴의 촬영 스튜디오를 활용해 W컨셉의 상품 소개 이미지 질을 높이는 방안도 계획 중이다. 멤버십과 포인트를 공동 활용하고, SSG닷컴의 물류시스템을 W컨셉에 접목해 배송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도 추진한다.


SSG닷컴은 이달 중 열리는 사내 세미나 행사 '쓱 마스터 클래스'의 연사로 W컨셉의 허선희 최고기술책임자(CTO)와 강선화 최고마케팅책임자(CMO)를 초청해 W컨셉의 패션 운영 전략과 업무 방식을 임직원들과 공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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