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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3사, 4月 패션 매출 40% 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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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5월 12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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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달 백화점 업계의 패션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봄 정기세일과 맞물려 폭발한 결과로 풀이된다.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소비심리가 다시 살아났다.


전년 동월 대비 신세계(38.2%), 현대(26.3%), 롯데(20.0%) 순으로 집계됐다. 카테고리 중에는 해외패션 부문의 신장률이 두드러졌다.


롯데의 4월 해외패션 매출은 지난해 4월보다 48.8% 늘었다. 같은 기간 신세계와 현대의 해외패션 매출은 각각 63.7%와 40.8% 늘었다.


백화점별로 롯데는 ▲해외패션 48.8% ▲여성패션 20.9% ▲남성·스포츠 17.8% ▲영패션 12.2% ▲구두 12.6% 등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신세계는 다양한 카테고리 중 ▲해외패션 63.7% ▲구두 35.2% ▲아동 34.6% ▲여성패션 29.9% ▲스포츠 25.3% 등이 톱(TOP)5를 차지했다.

 

현대의 패션 장르 매출 신장률은 ▲해외패션 40.8% ▲남성패션 34.7% ▲여성패션 29.5% ▲구두 27.7% ▲핸드백 23.1% 등 순으로 높았다.


실제 4월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올해 봄 정기세일 기간 동안 백화점 3사의 매출 신장률은 40%를 웃돌았다.

 

백화점별로는 지난해 봄 정기세일(4월3~19일) 대비 롯데 40.0%, 신세계 51.1%, 현대 43.5% 등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해외패션·명품과 골프 등 아웃도어·스포츠, 여성패션·남성패션 등의 고른 성장에 따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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