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페이스북, 오디오 서비스에 집중 > FOCU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OCUS

페이스북, 오디오 서비스에 집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채수한 기자 (saeva@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4월 20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8d257df233c872190fd87e3a884c8eb0_1618880384_4674.jpg
 

 

대화 내용 저장 가능, 팟캐스트로 공유

오디오 중 후원금 받는 기능도 추가

 

페이스북이 클럽하우스와 경쟁하기 위해 오디오 플랫폼 확장에 나선다.

 

미국 소셜네트워크 플랫폼들은 사용자가 라이브 토론을 진행할 수 있는 가상방과 짧은 오디오 파일을 사진이나 비디오처럼 피드에 올릴 수 있는 사운드비트(soundbits) 등 오디오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 플랫폼을 잇달아 구축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앱에서 사용자가 직접 음악이나 오디오 파일을 직접 내려 받아 들을 수 있도록 팟캐스트 기능을 만들어 애플사와 같은 기존 플레이어와 경쟁에 나선다.

 

코로나 기간 동안 음성 통화,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의 음성 메시지 등 오디오 체험이 크게 증가했다.

 

오디오는 유행병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소통의 주요 채널로 떠올랐다.

 

라이브 오디오 토론을 진행할 수 있는 클럽하우스는 실리콘밸리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트위터가 같은 가격에 스타트업을 인수하려 하자 그냥 기업 가치를 평가받았을 뿐이라고 소문을 일축했다.

 

페이스북 오디오 서비스 담당 피지 시모는 클럽하우스는 대단한 일을 해냈다. 페이스북에서 10년 동안 일해 왔기 때문에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어 낸 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알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국회의원들은 페이스북이 경쟁자들을 모방했다고 비난했고, 페이스북은 주정부와 연방정부 감독당국의 반독점 조사를 받고 있다.

 

페이스북의 오디오 서비스는 클럽하우스나 트위터와는 조금 다르다.

 

예를 들어 클럽하우스와 트위터는 방에서 나눈 대화의 내용을 저장할 수 없지만 페이스북에서는 저장이 가능하고 이를 다운로드 받아 들을 수 있다.

 

시보는 페이스북의 인공지능 기술은 결국 라이브 토론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분을 사운드비트로 공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그들의 팬들로부터 돈을 벌 수 있도록 돕는 방법으로 오디오 룸에서 팁 주는 것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페이스북이 과거 라이브 비디오에서 했던 방식을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다.

 

페이스북은 이 라이브룸을 여름 출시할 예정이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55호 55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295
어제
2,280
최대
14,381
전체
1,587,176

㈜패션포스트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13 마곡보타닉파크타워 2 1217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