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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레몬’ 신발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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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0년 12월 14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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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레몬이 본격적으로 신발 사업에 뛰어들 것으로 보인다.

 

룰루레몬 CEO 캐빈 맥도날드(Cavin McDonald)는 지난 실적발표에서 내년 하반기 Lululemon의 신발 출시를 소개하고 2022년 초에 판매를 시작할 계획을 밝혔다고 미국 FN이 전했다.


그는 “우리의 고유 한 관점과 혁신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지만 제품 라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룰루레몬은 신발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진행해 왔다.

 

지난 4월에는 2017 년 8 월에 시작된 신발 메이커 APL과의 협력에 일정부분 실효를 거두면서 신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발혔다.

 

물론 신발 라인 출시는 그동안 의류 중심에서 벗어나 쉽지 않은 도전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경쟁 브랜드인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점유율이 워낙 높은데다가 막대한 마케팅 투자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 ‘룰루레몬’은 슈즈 카테고리 입성이 비교적 수월할 것으로 여겨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관측하고 있다.

 

투자 여력이 충분한데다가 패션, 피트니스 및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는데다가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실내 생활에서 룰루레몬이 검증받은 점도 꼽힌다.

 

지난 3분기 룰루레몬은 전년대비 22% 증가한 1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코로나 사태 이전의 성장률로 복귀하는 등 강력한 브랜드 밸류업을 자랑하고 있다.

 

아직 어떤 형태로 어떠한 투자 방식으로 슈즈 사업에 투자가 될 것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룰루레몬의 슈즈 사업 진출은 비단 실내 스포츠 활동 뿐 아니라 야외 활동에서 일정부분 영향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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