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이커머스 시작 > FOCU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OCUS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이커머스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채수한 기자 (saeva@fpost.co.kr) | 작성일 2020년 12월 11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인스타그램이 짧은 영상 플랫폼 릴스에서 이커머스를 시작한다.

 

이제 고객들은 릴스에서 영상을 보고 제품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의 릴스는 틱톡을 겨냥한 영상 플랫폼이다.

 

릴스에는 이미 많은 브랜드들이 참여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만들었다.

 

MAC 코스메틱, 리볼브, 에이미 송의 송오브스타일’, 레어 뷰티, NBA와 같은 브랜드들이 릴스와 함께 이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번 론칭은 이미 예견되어 있었지만 미국 정부가 지난 11일 페이스북을 상대로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플랫폼들의 이커머스를 반대하는 내용으로 이의를 제기했기 때문이다.

 

이번 릴스의 커머스 기능 추가로 틱톡과 경쟁할 수 있는 플랫폼 구도가 만들어질지가 관건이다.     

 

릴스는 오디오와 배경 음악을 포함한 짧은 영상 촬영과 편집을 통해 선보이는 MZ세대를 겨냥한 플랫폼이다.

 

인스타그램은 릴스를 201911월 브라질에서 첫 테스트를 시행했고, 이번 출시를 몇 달 앞두고서 프랑스, 독일 그리고 인도에서도 시험 운영했다.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 내 틱톡 사용을 금지하면서 이미 틱톡의 미국 사용자들은 대체 플랫폼을 찾고 있는 가운데 릴스가 어떻게 시장에 진입해 나갈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틱톡의 운영사인 중국의 바이트댄스는 틱톡의 생존을 위해 미국 기업에게 미국 운영권을 매각하는 것을 고려 중이기도 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50호 50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1,594
어제
1,734
최대
14,381
전체
1,387,816

㈜패션포스트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13 마곡보타닉파크타워 2 1217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