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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아식스’ 상반기 21.5% 역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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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8월 18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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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아식스'가 올해 상반기 전년대비 21.5%감소한 1468억엔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WWD가 전했다.


영업이익은 38억엔 적자로 전년 85억원의 이익에서 큰 폭으로 떨어졌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매장의 임시 휴업과 전 세계적인 수입 감소가 적자로 이어졌다고 보고 있다.


온라인 매출은 매출액은 103.3% 신장한 233억엔을 기록해 오프라인 매출을 만회했다.


카테고리별로는 주요 매출원 중 하나인 러닝화 분야가 15.1% 감소한 709억엔 수준을 보였다고 전했다.


하지만 직영점이 영업 재개한 6월부터는 북미와 중화권의 매출이 높아지기 시작했다,


향후 SNS나 런닝 앱 등을 활용해 디지털로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지난 8월 발매를 시작한 ‘다이너블러스트’와 하반기 출시 예정인 ‘에보라이도 오르페’를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한다.


지역별 매출액은 일본이 24.0% 감소한 470억엔, 북미가 25.7% 감소한 284억엔, 유럽이17.4% 감소한 370억엔으로 전반적으로 줄어든 반면 중화권은 3.8% 증가한 185억엔, 오세아니아가 9.6% 신장한 85억엔으로 선전했다.


이로 인해 '아식스'는 올해 총 20.6% 하락한 3000억엔, 영업이익 140억엔의 적자를 전망했다.

 

공식 스폰서인 도쿄 올림픽에 대해 내년에는 대회가 열릴 것으로 보고 있어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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