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트라, ‘큐빅스 링크’로 경쟁력 강화 > FOCU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OCUS

렉트라, ‘큐빅스 링크’로 경쟁력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4월 29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fbf5d0002216b509806e4e9d2d782fce_1588122127_2488.jpg

 

 

 

기획에서 판매까지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체계적이고 이해 쉬워…사용자 편의성 ↑


렉트라(Lectra)가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큐빅스 링크로 패션 기술 선두 업체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렉트라가 개발한 큐빅스 링크(Kubix Link)는 아이디어 단계부터 판매까지 모든 비즈니스 과정을 통합하는 지능적이고 직관적인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이다. 패션 기업은 큐빅스 링크를 통해 각 제품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통합해 볼 수 있다.


웹 표준 인터페이스와 소셜 미디어에서 영감을 받은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사용하면 더욱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상품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 번의 클릭으로 제품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를 위한 완벽한 옴니 채널 환경을 만들 수 있다.


큐빅스 링크 제품 관리자 잠파올로 어르바니는 “기존의 PLM 솔루션은 과거의 제품 개발 과정을 만족시켜 왔다. 그러나 오늘날의 패션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그보다 더 많은 것을 요구한다”며 “기업은 일부에만 적용되는 솔루션이 아니라 전체를 아우르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큐빅스 링크는 이런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큐빅스 링크의 장점은 집단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바꾸는 능력이다. PLM, PIM, DAM 기능이 내장된 큐빅스 링크는 ERP, CRM, WMS 등 다양한 IT 시스템과 레거시 시스템  등 모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전체 정보를 통합해 체계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제시하는 것이다.


사용자는 웹의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큐빅스 링크에서 원하는 제품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패션 기업 종사자는 어떤 장치에서나 ▲한눈에 전체 상황을 살피고 ▲보고서를 작성하고 ▲정보를 교환하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해 부가가치가 더 높은 작업에 집중하고 잠재력을 일깨울 수 있다.


큐빅스 링크의 열혈 사용자로 알려진 꼬르넬리아니 CIO 다비데 네비아는 “큐빅스 링크 덕분에 우리는 생산 공정의 최종 품질과 유동성을 보장하며 좋은 품질의 의류를 일관되게 생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큐빅스 링크에는 4차 산업혁명 원칙이 적용된다. 외부와 연결돼 있고, 상황에 맞게 적응하며, 강력하고, 사용법이 간단하다. 큐빅스 링크는 다양한 작업 주체들이 제한 없이 실시간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구성원 간의 협업 능력을 향상한다.

 

사용자는 컬렉션 제작을 위해 판매 데이터 같은 내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정보 및 비주얼 등 고객이 보는 콘텐츠에도 접근할 수 있다. 또 개방성과 유연성을 갖춰 모든 비즈니스 모델, 회사 규모 및 특정 요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다. 적용 범위를 한 영역에 한정할 수도 있고, 전체 패션 에코시스템으로 넓힐 수도 있는 것이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57호 57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1,884
어제
3,108
최대
14,381
전체
1,686,354

㈜패션포스트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13 마곡보타닉파크타워 2 1217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