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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클레르 지니어스 없어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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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인수 기자 (cis@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4월 27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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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몽클레르 트위터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몽클레르가 2018년 야심차게 선보인 협업 프로젝트 ‘지니어스(Genius)'가 없어질 위기에 처해있다. 

 

몽클레르 올해 1분기 매출이 3억3400만 달러(한화 약 4,121억원)을 기록하며 전기 대비(5,034억원) 18% 하락하며 고전한 것.

 

레모 루피니(Remo Ruffini) 몽클레르 대표는 브랜드 전반적인 운영과 구조를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지니어스’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불확실성을 표했다. 

 

외부 디자이너그룹과 협업해 새롭게 해석한 몽크레르 컬렉션을 선보이며 전세계적으로 이슈를 모아왔지만, 이벤트 성이 강한 프로젝트를 지금처럼 진행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좀 더 대중적이고 소비자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방향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몽클레르 전체 매출의 40% 비중을 차지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수익구조도 문제다. 홍콩시위와 더불어 중국에서 시작된 코로나19 사태는 아시아 지역의 매출 부진으로 이어졌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매출이 23%나 감소했다. 

 

최근 중국이 회복 징후를 보이기 시작했지만, 본사 차원에서 구조 개선이 있을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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