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리닝, '하그로프스' 인수하고 아웃도어 시장 진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작성일 2024년 01월 04일 프린트본문
홍콩 소재 사모펀드 라이온락캐피탈(LionRock Capital)이 일본 스포츠웨어 아식스가 보유하고 있는 스웨덴 아웃도어 하그로프스(Haglofs)를 인수했다.
1914년 설립된 하그로프스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웃도어 의류 및 신발, 침낭을 비롯 스키어, 등산객을 위한 각종 제품으로 글로벌 28개국에 진출해있다.
아식스는 지난 2010년 하그로프스를 인수했으며. 특히 눈에 띄는 로고체가 뒷받침되어 아웃도어 산업이 활황이던 2010년대 국내 시장에도 직진출한 바 있다.
라이온 락 캐피탈 측은 이번 인수와 관련 "하그로프스는 우리 포트폴리오에 완벽하게 들어맞으며, 최고의 제품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를 인수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입증하고 있다. 유럽 시장은 물론 그 외 지역에서도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수를 계기로, 중국 거대스포츠 기업 리닝도 하그로프스를 통한 아웃도어 시장 참여를 엿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리닝의 창립자이자 회장인 리(Li)가 라이온락 캐피털의 비상임 회장이기 때문이다.
지난 2021년 리닝(Li Ning)이 설립한 비바차이나홀딩스(Viva China Holdings)는 영국 기반 신발 브랜드 클락스(Clarks)의 경영권을 인수했으며, 이 과정에서 클락스 브랜드를 소유하게 될 라이온락 캐피탈 지분을 인수했다.
따라서 이번 인수는 리닝의 아웃도어 사업 진출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즉 경쟁 업체인 안타가 휠라, 코오롱스포츠, 데상트 등의 라이선스 사업 성공과 살로몬, 아크테릭스, 윌슨 등을 보유한 아머스포츠를 인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추면서 승승장구 하고 있는 것에 대비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것이다.
여기에 그동안 홀세일 및 직진출을 고집했던 하그로프스가 볼륨 확장을 위해 라이선스 사업도 진행할 것이라는 관측도 조심스럽게 흘러나오고 있다
- 이전글2024년 침구 소비 트렌드 ‘L.E.E.D.S’ 24.01.04
- LIST
- 다음글K-콘텐츠, 매출·수출액 증가세 지속 24.01.04
관련기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많이 본 FSP Article
많이 본 기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