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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MH가 말하는 소매업의 미래는 매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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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6월 23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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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의 대표적 럭셔리 회사 LVMH의 CFO 장 자끄 귀오니(Jean-Jacques Guiony)가 소매점의 미래는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질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는 최근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소매점에서의 고객 경험은 온라인에서 얻을 수 없고. 현재로서는 매장 외에 고객이 즐길 수 있는 기적의 공식을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에 영향과 재택 주문 증가로 온라인 쇼핑이 크게 급증했고, 많은 소매 업체가 빠른 속도로 온라인 제품을 개발해야 했다. 하지만 반대급부로 오프라인 매장의 필요성도 대두되고 있다는 것이다.

 

LVMH은 온라인 서비스는 ”물리적 경험을 보완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밝히고 있다.

 

즉 매장을 방문하는 대부분의 고객은 이전에 웹 사이트를 방문했고, 이후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했다는 것.

그는 “온라인상에서 많은 정보를 얻지만 매장 경험이 인터넷에서 비교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매장을 방문한다”고 말했다.

 

LVMH는 지난해 총 매출이 전년대비 17% 감소했다고 보고했으며 사업은 지역 폐쇄 조치와 함께 해외여행 금지의 영향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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