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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가 발표한 지속가능 브랜드로의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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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4월 22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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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VF코퍼레이션 보유의 ‘노스페이스’가 지구의 날을 맞아 2025년까지 보다 지속가능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실행 가능한 약속을 발표했다.

 

미국 FN에 의하면 ‘노스페이스’는 의류에 사용되는 최고급 소재의 100%를 재생 또는 재생 가능하게 만들 것이라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또 폴리에스터 100%, 나일론 원단 80%를 2023년까지 재활용된 소재로 만들어 진다고 밝혔다.


노스페이스 지속가능성 선임관리자 캐롤 슈는 “책임감 있게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우리가 이룩한 성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2010년에는 합성 소재 6% 만이 재활용되었으나 현재 수치는 57%로 증가했으며 2021년 가을에는 72%가 재활용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전문성을 갖춘 공급망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2025년까지 모든 일회용 플라스틱 포장재를 없애는 한편 운영, 물류 및 포장의 지속가능성을 가속화 할 것도 약속했다.

 

노스페이스는 지속가능한 제품을 식별하기 위해 온라인 및 매장 내 ‘Exploration Without Compromise’를 적용키로 했다.

 
이 시스템은 의류, 장비 및 액세서리에 75% 이상의 유기농 및 재활용 또는 책임감 있는 재생 가능 재료로 제작되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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