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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부활동도 수요자 만족도 고려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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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채연 기자 (mong@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2월 23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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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비에홀딩스가 경기도 관내 23개 장애인거주시설에 기부한 방한부츠. 올리비에홀딩스는 기부 전 물품정보를 제공하고 인수희망 시설을 파악한 후 시설이 원하는 절차에 따라 물품을 제공했다. photo=올리비에홀딩스>

 

올리비에홀딩스, 여름엔 장화, 겨울엔 방한화 기부

필요한 시기, 알맞은 물품을 원하는 곳에 전달 

TV홈쇼핑 주요 벤더사 중 하나로 꼽히는 올리비에홀딩스(대표 조영석)가 ‘꼭 필요한 물품’만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했다. 

 

연말 즈음해 소위 악성 재고를 처분하면서 법인세 감면 효과도 보겠다는 일부 제조업체의 모습과는 다른 방향을 선택한 것. 보유 재고 중 시기와 목적에 맞는 아이템을 선별해 기부처가 원하는 방식으로 전달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올리비에홀딩스는 지난 8월 경기도장애인협회(회장 김원녀)를 통해 긴장마로 피해를 입고 있는 경기도 내 장애인 거주시설에 레인부츠 3,000족을 지원했다. 또 간절기에 다용도로 쓸 수 있는 스카프와 머플러 14,000장도 함께 전달했다.

 

이어 지난 연말에는 여름에 레인부츠를 받아보고 만족도가 높았거나 추가로 물품 정보를 확인하고 인수 희망 의사를 밝힌 23개 장애인거주시설에 방한부츠 2,400여 켤레를 기부했다. 특히 후원물품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각 시설 별로 인수 희망 일자, 절차에 맞춰 개별적으로 전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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