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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MH, 4분기 매출 3%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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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인수 기자 (cis@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1월 27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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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명품 그룹 LVMH는 루이비통과 같은 대형 패션 브랜드의 매출 호황이 면세점의 부진한 성과를 상쇄하면서 전년대비 4분기 매출이 3% 감소했다고 밝혔다.

 

LVMH의 10월~12월 전체 그룹 매출은 143억 유로(한화 19조 1,924억원)를 기록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매장 폐쇄 및 해외 여행 감소로 전체적인 매출 하락은 피할 수 없었다. 

 

그러나 지난해 하반기부터 세계 최대 명품 패션 시장 중 하나인 중국이 거리두기 완화정책을 실시하면서 상황이 개선되기 시작했다. 

 

루이비통, 디올 등과 같은 메이저 브랜드의 패션 및 가죽제품 카테고리 판매가 매출을 견인했다. 

 

2020년 총 수익은 446억 유로(한화 약 59조 8,732억원)으로 전년대비 16% 감소했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한 47억 유로(한화 6조3,104억원)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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