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페이지 열람 중
휠라코리아의 지주회사 휠라홀딩스가 올해를 지속가능경영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닻을 올렸다.휠라홀딩스는 지난달 21일 공시를 통해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향후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활동에 대해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한다는 방침이다.이는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경영이 중요한 화두로 대두되고 있고, 코로나 사태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에서 기업이 장기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 여겼기 때문이다.휠라홀딩스 윤윤수 회장은 보고서를 통해 “휠라(FILA) 임직원 모두는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고객이…
패션 브랜드 이종(異種)간의 공동화 작업은 기존 제품을 차별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에서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둘 이상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은 1+1 =2 이상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협업은 노후 된 브랜드를 젊게 만들기도 하고 침체된 산업의 돌파구를 마련하기도 하며, 부가적으로 고부가가치 창출을 일으킬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다양한 시도를 모색하고 있다.협업은 이미 ‘브랜드의 지속가능을 위한 필수 전략’으로 자리 잡았고, 일관된 제품 이미지에서 브랜드의 차별화를 효과적으로 이…
‘휠라’가 세계 최대 패션 행사 중 하나인 밀라노 패션위크에 2년 연속 참가하며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다.패션의 성지에 우뚝 서다‘휠라(FILA)’는 지난달 22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2020 S/S 밀라노 패션위크(MFW)에 ‘내년 춘하 맨즈 앤드 우먼스 패션쇼(FILA SS 2020 Men’s & Women’s Fashion Show)’를 화려하게 마쳤다.단독 스포츠 브랜드로 패션위크에 참가한 것은 이례적인 데다, 2년 연속 참가로 한층 높아진 ‘휠라’의 브랜드 파워와 위상을 여실히 드러냈다는 평가를 얻…
패션기업들이 동종 업계 브랜드나 디자이너는 기본, 이종 간 협업으로 이색 아이템을 선보이는 ‘협업’은 이젠 패션 기업의 영업 방침에 빼놓을 수 없는 전유물이 되어 버렸다.협업은 노후된 브랜드를 젊게 만들기도 하고 새로운 고객 창출을 일궈내는 마법과 같은 힘을 지녔다.국내 시장에서 협업의 성공 사례를 꼽는데 ‘휠라’를 주저하는 이는 없다. 아재 브랜드로 인식되던 ‘휠라’는 홀로 독주하는 트렌디한 브랜드가 됐다. 타깃을 1020세대로 완전히 바꿔서 ‘휠라’는 부활했다.물론 ‘휠라’의 부활을 논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은 단연 슈즈다. 코트…
중국 스포츠웨어 대기업 안타스포츠가 최근 지난해 4분기 및 전체 수익 보고서를 발표한 가운데 ‘휠라’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높은 성장률을 유지했다고 공시했다.브랜드별로 ‘안타’는 지난 4분기 한자릿 수 신장률을 보였고 ‘휠라’는 전년대비 25~30%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또 데상트, 코오롱스포츠, 스프란디, 킹카우 등은 4분기 55~60% 성장했다.연간 누적 판매는 '안타'의 경우 한 자리 수 중반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다. ‘휠라’는 두 자리 수 중반의 플러스 성장, 여타 브랜드는 35~40% 상승했다.이번 보고서에는 2019년…
105년 전통의 브랜드 케즈(Keds)가 2021년 휠라코리아를 통해 새로워진 모습으로 국내 소비자와 만난다.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는 스니커즈 원조로 알려진 미국 브랜드 ‘케즈(Keds)’의 국내 판권을 획득, 이달부터 단독 매장을 오픈하며 ‘케즈’를 본격 전개한다고 밝혔다.휠라코리아는 지난해 미국 미시건주 소재 케즈 본사인 ‘울버린 월드와이드(Wolverine Worldwide, Inc.)’로부터 ‘케즈(Keds)’와 서브 브랜드인 ‘프로 케즈(PRO-Keds)’에 대한 한국 시장 내 유통 및 라이선스 권한을 획득했다. 이에 따…
휠라코리아가 지배구조 정점에 있는 ‘휠라홀딩스’의 사명을 ‘피에몬테’로 변경한다. 다음 달 2일 휠라코리아는 물적 분할을 통해 신설회사를 설립함과 동시에 휠라홀딩스를 지주사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최상위 지배회사인 지주사의 이름 변경이 예정됐다. 존속 법인과 지주사 이름이 똑같아 혼란이 야기될 수 있기 때문이다. 분할 뒤 피에몬테(옛 휠라홀딩스)는 지주회사로 바뀌고 신설법인인 휠라코리아가 비상장사로서 국내 의류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휠라코리아의 지분 100%를 가지는 피에몬테는 자회사 지배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한다…
‘휠라코리아’가 지배 구조개선과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지주사 전환을 선택했다.이 회사는지난 2일 물적 분할을 통해 기업 분할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존속 회사는 휠라홀딩스, 분할 후 설립되는 회사는 휠라코리아다. 내년 1월 1일을 기점으로 휠라홀딩스는 지주사로 전환되며 기존과 동일한 사업을 이어간다. 휠라코리아는 비상장사로 국내 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로 휠라홀딩스에 편입된다.이번 지주사 전환의 핵심은 지주회사와 국내 영업 부문의 역할분담을 통해 경영효율성 제고 및 향후 사업 확장, 전문성을 높이는 것이 주요 골자다.분할…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가 방탄소년단(BTS)을 '휠라(FILA)' 의 글로벌 모델로 선정,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이번 계약 체결 범위가 글로벌인 만큼 휠라와 함께한 방탄소년단의 모습은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휠라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원 월드 원 휠라(One World, One FILA)’ 커뮤니케이션을 확대 전개해 나감으로써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 이미지 제고의 기회로 삼겠다는 계획이다.방탄소년단은 휠라의 글로벌 모델로서 내년 초 첫 브랜드 광고 이미지 …
伊 밀라노 패션위크 2년 연속 참가 현지 호평 속 마감전 세계 스포츠 시장의 새로운 개념을 써 나가고 있는 ‘휠라’. ‘휠라’가 세계 최대 패션 행사 중 하나인 밀라노 패션위크에 2년 연속 참가하며 한층 높아진 브랜드 위상을 실감했다.‘휠라(FILA)’는 지난 22일(현지시간) 오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2020 S/S 밀라노 패션위크(MFW)에 참가 ‘내년 춘하 맨즈 앤드 우먼스 패션쇼(FILA SS 2020 Men’s & Women’s Fashion Show)’를 성황리에 열었다.단독 스포츠 브랜드로 패션위크에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