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 페이지 열람 중
블랙야크가 만든 커뮤니티 브랜드 BAC(BlackYak Alpine Club)BAC 회원 수 14만 명 육박산을 매개체로 인적 네트워크 형성불특정 다수가 아닌 특정 소수 공략해외 브랜드 가운데 커뮤니티를 통해 유대감을 만들어 내고 있는 사례는 많다.브랜드 철학을 정확히 갖고 있고, 그 철학을 따르는 사람들이 고정고객이 된 브랜드인 파타고니아, 피엘라벤, REI, 자전거 브랜드 라파 등이 그러하다.나이키, 아디다스의 경우 달리기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러닝 클럽을 만들어 그들을 그룹화하고 함께 뛰고 소통한다. 브랜드와 나는 동일…
강준석 상무 전무 승진, 브랜드별 본부체제 전환BYN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내년 1월 1일부로 기존 기획, 영업, 마케팅 등 직능별 본부체제를 폐지하고 브랜드별 본부 체제로의 전환을 골자로 한 대규모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로 인해 기획본부, 영업본부, 마케팅본부, 경영관리본부, 미래전략실, 뉴 라이프 사업부로 구분되던 기존 조직 체제는 없어지고 KN본부(키즈, 나우), BY본부(블랙야크), HC본부(힐크릭)이 신설되어 브랜드별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둔다. KN본부는 최근 취임한 정승필 사장이 본부장의 역할을 …
4개 브랜드, 카페가 결합한 신 유통 플랫폼엄홍길, 김미곤 대장 팬사인회 개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충남 세종특별자치시에 4개의 자사 브랜드와 카페가 결합한 융복합 매장 ‘하우스 오브 야크(House Of Yak)’ 2호점을 오픈했다.‘하우스 오브 야크’는 블랙야크가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를 지역 상권과 소비층에 맞게 구성 및 편집해 선보이는 신유통 플랫폼이다. 지난해 문을 연 안동 1호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이다. 이곳에는 ‘블랙야크’, ‘블랙야크키즈’, ‘나우’, ‘힐크릭’ 브랜드와 카페 ‘롯지(LODGE)’가 함께 구성되며 …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지원SDGs협회에서 발표한 ‘2019 UN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의 국내 최우수그룹으로 선정됐다.‘UN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Business Index, 이하 SDGBI)’는 전 세계 2,000여개, 국내 1,000여개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분석해 산출한 경영 분석 지수로, 유엔 지속가능 고위급 정치회담(UN HLPF)에서 공식 의견서로도 채택하고 있는 글로벌 지속 가능 평가 지수다.특히 지속 가능 개발 목표를 …
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본부 체제로의 전환을 골자로 한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영업본부는 강태수 전무가 총괄한다. 블랙야크, 블랙야크키즈, 마모트, 나우의 모든 영업이 흡수된다.기획본부는 강태선 회장의 장남인 강준석 상무가 전 브랜드를 맡으며 전면에 배치됐다. 강 상무는 회장 직속의 미래전략실 총괄도 겸직하게 된다.영업을 제외한 각 브랜드의 기획 사업부는 기획본부에 자리 잡는다. 마모트 사업부장은 신동원 상무, 힐클릭 사업부장은 고진욱 상무가 담당한다. 또 나우, 블랙야크 기획은 뉴라이프사업부를 신설, 김정회 상무에게 맡겼다…
아웃도어 문화 저변 확대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지난 27일 북한산이 위치한 강북구 우이동에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센터’ 개관식과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선수단 장학금 전수식을 진행했다.이날 개관식은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을 포함한 박겸수 강북구청장, 강북구 의원, 산악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센터’는 산악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산악 문화의 태동지인 북한산 우이동에 조성된 아웃도어 복합문화공간이다. 지난해 북한산 도선사 길 초입에 위치한 건물을 매입해 지상 5층,…
18일 오전 CI선포식 개최, 새로운 도약의 원년Basecamp in Your New life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이 BYN으로 사명을 변경한다.이 회사는 18일 오전 본사 강당에서 새로운 CI 선포식을 갖고 기업 이미지 제고 및 새로운 도약을 위해 사명을 BYN으로 변경키로 했다.새로운 사명인 BYN은 'Basecamp in Your New life'의 약자로 당신의 새로운 삶에 베이스캠프가 되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이번 사명 변경은 기존 블랙야크가 아웃도어에 국한되어 있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어 패션과 타 사업군으로의 …
키즈 사업부 BU 승격, 강태수 전무 겸직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최근 대규모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이번 개편은 지난해부터 실시된 BU 중심으로 한 조직 운영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일부 사업부서와 지원 부서를 통합 운영키로 했다. 특히 이번 개편과 함께 강태선 회장의 차남인 강준석 상무가 전면에 배치됐다. 강 상무는 블랙야크 상품기획 총괄과 함께 이번 시즌 미래전략실, 소싱팀, 글로벌 사업까지 겸직하게 됐다.블랙야크는 강태수 전무 체제를 유지한다. 블랙야크 사업부에 통합 운영되던 키즈 사업부가 BU로 승격되며 강전무가 겸직하게 됐…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투명 페트병 재활용 활성화 사업 확대를 위해 서울시 광진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오후 광진구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과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블랙야크는 광진구에서 수거된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친환경 소재인 ‘플러스틱(PLUStIC)’으로 제품을 만든다.플러스틱은 비와이엔블랙야크가 국내에서 사용된 폐트병의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발한 친환경 소재다. K-rPET(케이-알피이티) 재생섬유에 아웃도어의 기술력을 더해 친환경과 기능성을 모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강북구와 협력해 블랙야크 우이점에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등산화 대여소를 오픈하고, ‘투게더 마운틴(Together Mountain)' 캠페인을 진행한다.강태선 블랙야크 회장과 박겸수 강북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13일(화) 서울 강북구 블랙야크 우이점에서 등산화 대여소 개소식을 가졌다.이번 협업은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 거주 외국인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등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블랙야크는 우이점 매장에서 등산화 무료 대여소를 운영하고, 강북구는 등산화 세탁 및 살균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