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 페이지 열람 중
유니콘 무신사는 그렇게 패션을 장악했다‘꼭 그렇게 다 가져가야만 속이 후련했냐’지난 2006년 개봉한 영화 ‘해바라기’에서 주인공 오태식(김래원 분)이 내뱉은 말로 지금까지도 많은 연예인들이 패러디를 하는 명대사다.물론 이 대사는 새로운 삶의 희망을 다 앗아간 조폭들을 향해 내뱉은 사자후다. 글에 언급하려는 무신사와는 다소 거리감이 있을 수 있다. 그럼에도 이 대사를 거론한 이유는 ‘무신사’가 패션계를 송두리째 장악해 가고 있기 때문이다.따라올 자도 없고, 견제할 만한 곳도 없다. 업계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무신사의 독주는 당분간…
<무신사 스튜디오>내달 오프라인 첫 매장‘무신사 테라스’오픈무신사(대표 조만호)가 또 하나의 커다란 사업을 준비하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바로 내달 오픈하는 첫 오프라인 공간 ‘무신사 테라스’다.‘무신사 테라스’는 홍대에 위치한 AK프라자 옥상 전체에 오픈이 결정되면서부터 화제를 모았다. 당초 6월경 오픈 예정이었으나 허가 문제와 차별화된 콘텐츠 구성을 위해 두 달 정도 오픈이 늦어졌다.‘무신사 테라스’는 문화와 F&B가 복합 구성된 공간이다. 철저하게 ‘입점 브랜드를 위한 공간’을 창출한다는 동반성장 프로젝트의…
론칭 10주년…브랜드와의 동반 성장 전략에 초점 거대 공룡된 ‘무신사 스토어’입점사와 동반성장 최우선그랩(대표 조만호)가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셀렉트숍‘무신사스토어’는 2009년 오픈과 동시에 새로운 유통 플랫폼으로 빠르게 자리를 잡으며 지난해 3500개 브랜드에서, 45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초대형 기업으로 성장했다. 올해는 무신사스토어가 오픈한지 만 1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로 인해 무신사는 최상의 고객 서비스 제공과 함께 입점 브랜드와의 동반 성장을 최 우선 정책으로 삼고 새로운 유통 환경을 제안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거대…
<배우 유아인과 함께 한 무신사 광고 영상. photo=store.musinsa.com>매출신장률 51%, 거래액 1조 5,000억 원 추정입점 브랜드 6,000개 돌파...올해 거래액 1조 7,000억 예상온라인 패션몰 무신사(대표 조만호)가 지난해 3,319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 대비 51% 증가한 수치로, 거래액 추정치는 약 1조 5,000억 원이다.반면 영업이익은 지난해 대규모 인력 채용과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한 투자 확대, 입점 브랜드 광고 및 마케팅 활동 확대 진행에 따라 2019년…
패션 전문 MCN 기업 오리지널 랩(Original Lab)이 YG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모델 겸 배우 이호정의 유튜브 패션 채널을 선보인다. 오리지널 랩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스니커즈 유튜버 와디(고영대)가 함께 설립한 패션 전문 MCN 기업이다. 패션 브랜드에 최적화된 인물을 발굴해 채널 영향력을 키우고, 신규 브랜드 론칭 등 커머스 영역을 결합한 차별화된 인플루언스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호정은 런웨이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하는 엔터테이너로, 데뷔 후 유니크한 패션 센스와 다채로운 매력…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패션 브랜드를 전개하는 이랜드월드가 온라인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16일 서울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에서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와 조만호 무신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갖고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이랜드가 전개하는 뉴발란스, 스파오, 후아유 등 3개 브랜드의 무신사 단독 판매를 확대하고, 10~20대를 중심으로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한 공동 마케팅을 강화한다.무신사는 차별화된 패션 콘텐츠와 마케팅 프로모션을 기반으로 …
무신사(대표 조만호)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국내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유어네임히얼(Your name here)’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는 무신사와 아모레퍼시픽이 결성한 ‘AP&M 뷰티·패션 합자 조합’을 통해 진행됐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유어네임히얼은 패션 에디터 출신의 김민정 대표가 지난 2016년 론칭한 여성복 브랜드다.착용감이 편안한 소재와 몸에 꼭 맞춘 입체적인 핏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2030 여성의 인기 브랜드로 급부상했다. 시그니처 아이템인 머메이드 실루엣 스커트를 중심으로 데님 팬츠, 슬랙스…
스니커헤드 와디가 무신사와 함께 오리지널랩을 설립하고 MCN 사업에 나선다무신사(대표 조만호)가 스니커 유튜버 ‘와디’와 함께 패션 전문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기업으로 ‘오리지널 랩(OriginalLab)’을 설립하고 패션 유튜브 채널 및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오리지널 랩은 무신사와 스니커즈 인플루언서 고영대 대표가 한국 패션 생태계 활성화와 오리지널리티가 있는 국내 브랜드 론칭 및 글로벌 진출에 뜻을 모아 설립한 신설 법인이다. 고영대 대표는 ‘와디의 신발장’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5년간 약 15.5만 명의 구독자…
무신사에 입점 브랜드들의 실적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무신사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올해 1월 부터 7월 기준 2018년 대비 거래액이 증가한 브랜드 수가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배럴즈의 마크 곤잘레스는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2년 전 대비 10배 이상 급증했다. 던스트, 마하그리드, 라퍼지스토어, 그루브라임 등도 최근 2년간 200~300% 이상 꾸준한 신장세를 보였다. 랄프로렌은 지난해 동기 대비 4배 이상 거래량이 늘었고 노스페이스와 디스커버리, 내셔널지로그래픽 등 제도권 브랜드 역시 매출이 신…
온라인 콘텐츠 기업 무신사가 오는 29일 성수동으로 본사를 이전하고 새로운 도약을 모색한다.이 회사는 지난 11일 오픈한 성수동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성수2호점에 본사 직원 70% 가량이 입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스파크플러스 성수 2호점은 지하철 2호선 뚝섬역 5번 출구 앞에 위치했다. 무신사는 지하 1층과 지상 1, 4,5층에 입주한다.관계사 무신사 파트너스를 비롯한 일부 계열사와 직원은 기존 근무지인 압구정동에서 근무를 계속한다.무신사의 성수동 이전은 부문별 원활한 업무를 위한 것과 함께 주요 거래처 들이 성수동에 밀집해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