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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도 메타버스 진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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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11월 03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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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글로벌 스포츠 기업 나이키가 메타버스를 추진하고 있다고 미국 CNBC가 전했다.

 

이 회사는 금주 온라인 내 가상 세계에서 나이키 브랜드 운동화 및 의류를 만들고 판매하려는 움직임 속에  몇 가지 새로운 상표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미국 특허청(USPTO)에 따르면 나이키는 지난 10월 27일(현지시각) 브랜드 슬로건인 ‘Just Do It’과 로고인 ‘Nike’에 대해 출원을 했으며 다음 날 ‘에어 조던’을 포함한 두 가지 추가 신청서가 제출됐다. 이로 인해 총 7개의 신청서가 제출되었다.

 

이는 온라인 가상 세계에서 나이키의 상표권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 즉 나이키의 메타버스 진출이 기정사실화 되고 있다고 보고 있다.

 

메타버스는 웹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하여 사회, 경제, 문화적 활동을 하는 따위처럼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을 이른다. 특히 메타버스는 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우주라는 뜻의 유니버스가 합쳐진 말이다.

 

온라인에 만들어진 또 다른 세계를 지칭하고 있으며 증강현실(AR). 소셜 미디어 등의 모든 범주가 포함된다.


상표권 변호사인 조시 거벤(Josh Gerben)은 ”나이키는 이 새로운 시대를 위해 상표를 보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이키의 가상 세계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9년 5월에는 에픽게임스의 포트나이트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고, 캐릭터들이 나이키 브랜드 신발을 신을 수 있도록 브랜드 협력을 하기도 했다.

 

또 온라인 게임 로블록스와 여러 차례 협력을 진행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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