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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러 오세요”유통가에 부는 ‘리테일 테라피’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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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글 =이채연 기자 / 사진=모지웅 기… (fpost@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5월 10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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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을 불러 모으는 MD’를 고민하는 오프라인 대형유통점의 발걸음이 빨라졌다. 신세계스타필드 코엑스의 별마당 도서관, 더현대 서울의 사운즈포레스트 등 ‘리테일 테라피(쇼핑을 통한 힐링)’를 시도한 점포의 집객 파워가 입증 되자, 서울 대형점에서 지역점포와 아울렛으로 확산하는 모습이다. 

 

살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에 이어 복잡하고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에 적지 않은 영업 면적을 할애하고 있는 것. 수요의 상당 부분을 온라인 채널과 공유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에게 오프라인 매장으로 나가 보아야 하는 이유를 제시해야 하기 때문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최근 어린 자녀를 둔 가족동반 방문객들이 나들이를 하듯 편하게 머무르며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점포를 새단장했다. 

 

신관 1층 전체를 유아동 전문관 ‘쁘띠 플래닛’으로 개편했고, 한강 아라뱃길 인근에 위치한 입지 특성을 살려 휴양지를 콘셉트로 한 조경공간과 휴게공간을 확대했다. 중앙수로 옆 광장에는 약 1000㎡ 규모로 대형 식물 화분을 배치한 ‘빅팟 가든’을, 450미터 중앙수로 주변으로는 파라솔과 테이블을 설치했다. 

 

현대는 이와 함께 국내외 입점 브랜드를 늘려 올해 5,700억 원, 내년에 연매출 6,000억 원을 돌파해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 여주점을 넘어선다는 목표를 세웠다. 신세계사이먼 여주점은 동 업계 외형 1위로 유일하게 연간 외형 6,000억 원을 넘기는 점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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