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에프앤씨(대표 대표 우진석, 김한흠)가 작년 5월 이태리 브랜드 하이드로겐을 인수한 데 이어 유럽 3대 스포츠 브랜드이자 스위스 아웃도어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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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에프앤씨, 스위스 '마무트' 독점 사업권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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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우섭 기자 (ws@fpost.co.kr) | 작성일 2023년 10월 18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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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에프앤씨(대표 대표 우진석, 김한흠)가 작년 5월 이태리 브랜드 하이드로겐을 인수한 데 이어 유럽 3대 스포츠 브랜드이자 스위스 아웃도어 기업 ‘마무트’와 제휴, 국내 독점 사업권을 확보하며 아웃도어 진출의 속도를 내고 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이번 마무트와의 계약으로 2029년 12월까지 유럽은 물론 40여개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마무트 제품의 직수입은 물론 한국소비자만을 특화해 디자인한 자체 제품들도 선보인다.

 

또한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역삼동 제2사옥에서 아웃도어 컨벤션을 열고 24년 S/S 시장을 겨냥한 하이드로겐의 신제품 등 아웃도어 제품들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프리뷰 형식의 이번 컨벤션에는 하이드로겐 인수 이후 이태리 현지 디자인연구소와 국내디자인센터에서 기획한 아우터, 기능성 바지 등 의류와 모자, 백팩 등 아웃도어 제품을 소개한다. 

 

컨벤션에는 국내 아웃도어 관계자들은 물론 하이드로겐의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 1차로 일본, 중국, 홍콩 등 아시아 관계자들이 방문할 예정이다. 

 

크리스에프앤씨는 이번 컨벤션 개최를 기점으로 내년부터 전국 주요 백화점과 거점 도시에 하이드로겐과 마무트 매장을 연이어 오픈한다. 두 브랜드의 시너지효과를 위해 단독 매장을 나란히 여는 형태와 함께 양사 제품을 같이 취급하는 유럽형 복합 매장도 오픈 한다. 초기 진입의 핸디캡을 유럽 유명브랜드들의 동시 전개를 통한 시선 끌기로 돌파한다는 계획이다. 

 

아웃도어부문을 총괄하는 손광익 전무는 “하이드로겐 인수 이후 유니크하지만 마니아 층에 집중됐던 제품군을 대중성 있는 스포츠 아웃도어로 바꾸는 작업을 해왔다”며 “마무트는 스위스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지키되 차별화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패션성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리스에프앤씨는 아웃도어시장 진출에 앞서 생산기지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지난해 8월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기업으로 56년 역사의 ㈜국동을 인수했다. 지난해 5월에는 플래그쉽스토어 등 공간 확보를 위해 강남구 본사와 별도로 역삼동 형지 본사 빌딩을 1,300억원에 매입해 리모델링했다. 올해에도 사업다각화에 따른 이미지통합을 위해 4월에 ‘일상에 설렘을 디자인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한다’는 비전 아래 정직, 창의, 열정을 형상화한 새로운 CI를 발표하는 등 체제정비를 가속화해 왔다. 

 

크리스에프앤씨 김한흠 사장은 “아웃도어나 골프의류나 성공비결은 품질, 디자인, 고객만족 서비스로 동일하다”며 ”98년 핑 어패럴로 클럽만 있던 시장에 골프의류라는 시장을 연 이래 파리게이츠로 골프패션 바람을 일으키고, 세인트앤드류스로 하이엔드 시장을 개척하는 등 우리만의 성공노하우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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