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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정그룹, 대리점주 위한 상시 비대면 교육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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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0년 10월 21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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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068a2aaa7a7daac0dada005c41f22ef_1603246072_7802.jpg 세정 웰메이드 매장 점주가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 매장 교육을 듣고 있다.

 

집합 교육 대신 월 단위로 비대면 전환
품평회·사내 교육 등 디지털 전환 나서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되고 있는 가운데 세정그룹(회장 박순호)가 위탁 매장 운영 점주를 상대로 온라인 비대면 상품 교육 강화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세정은 ‘웰메이드’ ‘올리비안로렌’ 두 브랜드를 매장 점주 및 근무자를 상대로 매월 2회 온라인 상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콘텐츠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


기존 연 2회 진행했던 대면 집합 교육 방식에 비해 진행 횟수를 늘렸으며, 브랜드 업무별 담당자가 직접 전해주는 <매장 운영 안내서> 영상, <사례별 우수 매장 인터뷰>영상을 상시 오픈해 원하는 시간대에 매장 운영 관리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매 시즌 상품 기획 방향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시작으로 주력 판매 상품의 특징, 코디 연출 및 연계 판매 방법 등이 격주로 업데이트 된다.


콘텐츠 내 상품은 업로드 시점에 집중 판매가 필요한 주력 상품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점주들은 보다 빠르게 주력 상품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또 올리비아로렌은 지난 9월 ‘차기 시즌 신상품 품평회’도 온라인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한 바 있다.


채팅창을 통해 신상품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이 오가며 마치 품평회 현장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이끌어냈다.


그 외에도, 세정은 승진이나 직원들의 능력 개발을 위해 실시하는 각종 사내 교육도 기존 집합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하고 있다.


세정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 브랜드 사업부가 점주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온라인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비대면 방식이 가속화된 올해를 기점으로, 사내외 프로세스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시도를 이어나갈 방침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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