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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최신 매장 ‘나이키 라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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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7월 14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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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나이키 홈페이지 

 

중국 광저우에 1호점 오픈

 

나이키가 최초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적용한 ‘나이키 라이즈(Nike Rise)’ 1호점을 중국 광저우에 오픈했다.

 

나이키’는 불과 몇주전 전자 상거래 및 기술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최대 200개의 새로운 디지털 상점을 열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에 오픈한 새로운 콘셉스토어는 디지털화로의 전환에 최신 버전이다.

 

‘나이키 라이즈’의 핵심은 디지털화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디지털로 움직이는 스포츠패션의 혁신을 보여주고 다양한 체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이키의 하우스 오브 이노베이션(House of Innovation) 콘셉트와 회원들의 현지 큐레이션 쇼핑 체험인 나이키 라이브가 포함되어 있다.

 

매장은 약 2043제곱미터 걸쳐 3층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모든 스포츠의 데이터 중심 허브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내부에서 고객은 디지털 방식으로 활성화 된 환경에서 브랜드의 남성, 여성 및 아동용 의류 및 신발을 찾을 수 있다.

 

특히 나이키 회원은 브랜드 앱을 통해 새로 출시 된 경험 기능을 통해 축구 경기, 클럽 달리기 등 지역 주민을 위해 맞춤화 된 활동에 가입 할 수 있다.

 

또한 광저우의 도시 스포츠 팀(광저우 에버그란데 타오바오 풋볼 클럽 등)을 팀을 대표하는 유니폼부터 셔츠와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도시의 스포츠 문화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 요소로 아이템도 판매된다

 

나이키 다이렉트 스토어 앤 서비스의 캐시 스파크스(Cathy Sparks) 부사장은 "멤버들이 나이키 앱을 통해 만나던 매장에서 합류하던지 도시의 에너지와 활동으로 연결되는 디지털 방식의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이키 라이즈 도어’는 내년부터 글로벌 마켓에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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