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계, 10월 매출 폭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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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채수한 기자 (saeva@fpost.co.kr) 작성일 2019년 10월 29일 프린트본문
패션업계가 10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아웃도어, 골프, 어덜트, 여성 4개 복종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역신장 폭이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웃도어의 경우 에프앤에프의 디스커버리를 제외하면 전 브랜드가 역신장을 기록했다. 대부분 20%가 넘었고 중단을 결정한 라푸마의 경우 무려 48.4% 매출이 감소했다.
아웃도어의 매출 폭락은 이미 겨울 시즌 상품들이 모두 출고된 가운데 따뜻한 날씨의 영향을 제품이 팔리지 않고 있는 것을 가장 큰 원인으로 보고 있다.
또 차별화되지 않은 비슷한 상품들은 물론 날씨가 추워져야만 구매가 이뤄지는 시즌성 아이템 위주이기 때문에 이 같은 영향을 가장 크게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10월 주요 패션 브랜드 매출 현황 (10월 1~20일)
단위 - 백만원
어덜트캐주얼과 가두 여성캐주얼 역시 모두 역신장 행진 중이다.
어덜트캐주얼은 이미 작년에도 역신장을 했기 때문에 올 해 10% 대 역신장이라해도 절대 매출은 크게 감소했다.
여성 어덜트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올리비아하슬러의 경우 30%, 샤트렌, 지센도 20%대 매출이 감소했다.
골프는 상황이 다소 나은 편이기는 하지만 브랜드별 편차가 있었다.
까스텔바작의 경우 34.8% 역신장했다.
파리게이츠, JDX도 10% 대 매출이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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